2금융권 대출자 신용등급 오른다 / 보험사 카드사 현금서비스 캐피탈 카드론 등 대환대출 기회일수도

2019. 6. 24. 16:20금융

2금융권 대출자 신용등급 오른다는 의미는? 보험사 카드사 현금서비스 캐피탈 카드론 등 대환대출 기회일수도 있습니다.

 

이미 저축은행의 경우는 개인에 대한 신용평가상 불이익이 완화되었죠~

 

이어서 6월 25일인 내일부터는 상호금융 보험 카드 캐피탈 회사 대출을 이용한 금융소비자에 대해

 

개인신용평가상 불이익이 완화된다고 합니다.

 

지금까지는 이용 금리와 상관없이 2금융권 대출이 있으면 1금융권에서 이용했을 때 신용점수 하락 보다 더 높은 하락폭을 보여줬었습니다.

 

 

그래서 2금융권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은 신용등급이 좋지 않았었는데요~

 

이번 조치?로 2금융권 대출 이용자 94만명의 신용점수가 평균 33점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.

 

이는 꽤 긍정적인 조치죠~

 

쉽게 설명해서

 

앞으로는 2금융권을 이용하였을 때 대출금리를 낮게 이용하고 있다면 신용점수 하락 폭이 적게 됩니다. 그럼 당연히 신용등급 하락 폭도 적어지고~

 

 

이미 이미 신용점수와 등급이 위에 언급한 이유로 낮은 경우는 신용점수와 등급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이죠~

 

결과적으로 6월 25일이 지나서 신용등급을 체크해보시고

 

등급이 상승되었다면~

 

혹시나 신용점수와 등급 때문에 기존 2금융권을 정부지원형 상품이나 1금융권으로 대환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기회일 수 있습니다.

 

보험사 이용 및 카드사의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 이용, 캐피탈 이용 등 대환대출의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신용점수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겠죠?

 

물론 대환이 필요없는 경우 앞으로의 금융거래에서도 신용점수가 상승된 경우에는 더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가 가능할수도 있을 것입니다.

 

 

모든 2금융권 이용자 분들이 신용점수 상승이 되었으면 좋았겠지만~

 

이번 조치로 상승효과를 누리는 분들은 제한적이기에

 

2금융권 사용자의 경우는 19년 6월25일 이 후 신용점수를 체크해 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.